챗GPT 열풍과 맞물려 많은 기업들이 생성 AI 서비스 도입에 의지를 보이고 있지만 정확도와 보안 유출 등의 문제로 주저하는 상황이다. 이 때문에 업스테이지의 프라이빗 LLM처럼 특화형 LLM 모델을 만들어 사용하는 움직임들이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예를 들어 다나와와 에누리를 방문하는 소비자는 커넥트웨이브의 프라이빗 LLM이 지원하는 기능을 통해 주관적이거나 추상적인 속성을 입력해도 자신이 원하는 최적의 상품을 손쉽게 찾거나 추천받을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좋은 LLM은 좋은 데이터로 만들어진다. 최고 성능의 프라이빗 LLM과 다나와·에누리의 양질의 한국어 이커머스 데이터를 통해 최고의 특화 AI 서비스 기능을 고객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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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수 커넥트웨이브 대표집행임원은 "프라이빗 LLM이 주도하게 될 이커머스의 변혁 속에서 소비자들은 물론 제휴사와 고객들로부터 인정받는 차세대 이커머스 플랫폼 선두 주자로 굳건히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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