펨트론, 반도체 검사장비 사업 본격화…투자의견 '매수'-상상인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2023.09.07 08:34
글자크기
펨트론, 반도체 검사장비 사업 본격화…투자의견 '매수'-상상인


상상인증권이 펨트론 (7,290원 ▲20 +0.28%)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3만1000원으로 제시했다. 반도체 검사 장비 사업 윤곽이 나온 가운데 주가의 추가적인 상승이 기대된다는 의견이다.

7일 이소중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펨트론은 웨이퍼 패턴, 패키지, 메모리 모듈에 대한 반도체 검사장비를 국산화해 OSAT H사를 중심으로 중소형 반도체사로 최종 공급되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 약 150억원이 기대된다"고 했다.



이 연구원은 "지난 6일 펨트론이 OSAT사로부터 패키징 검사장비 '아폴론' 초도 물량을 수주했다고 밝혔는데 이번 수주는 국내 반도체 S사향 첫 공급건으로 파악되는 만큼 반도체 검사장비 사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 "이 외에도 OSAT H사의 베트남 제 2공장에 검사장비를 납품하기 위해 메모리모듈 검사장비 '마스'에 대한 승인을 받았으며 4분기부터 납품이 기대된다"며 "외산 반도체 검사장비를 국산화에 성공한 펨트론의 기술력이 입증되기 시작한 해"라고 했다.



그러면서 "내년 EPS(주당순이익) 1744원, PER(주가수익배수) 18배로 예상되며 S사향 반도체 검사장비 매출은 아직 파악하기 어려운 만큼 추정치에 반영하지 않았기에 추가적인 상승여력이 기대된다"며 "SMT/반도체/이차전지 검사장비 매출을 감안해 내년 매출액 1086억원, 영업이익 24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