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피엘컴퍼니 '한장으로',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5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09.07 20:30
글자크기
㈜유피엘컴퍼니(대표 유시창) '한장으로'가 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생활문화(세제) 부문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유피엘컴퍼니 '한장으로',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5년 연속 수상


유피엘컴퍼니가 개발한 초고농축 친환경 종이세제 '한장으로'는 찬물에 잘 풀어지지 않고 가루가 날려 세탁기 주변이 지저분해지는 분말형 세제나 무겁고 계량의 불편함으로 과다 사용의 우려가 있는 액체세제의 단점을 개선해 특허 받은 세탁세제다. 신개념의 시트형 세탁세제로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한장으로'는 종이 형태로 규격화시킨 신개념의 제품으로 계량의 불편함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찬물에도 100% 용해되며 세탁 후 세제 찌꺼기가 남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세플라스틱이나 인산염 등 환경오염 성분을 배제하여 녹색인증을 획득했다. 형광증백제나 방부제, 중금속, SVHC(고위험군 화학물질) 191종 등 인체 유해성분 또한 검출되지 않았으며 피부자극테스트(한국의류시험연구원) 음성판정으로 아기빨래도 안심하고 세탁할 수 있다. 유피엘컴퍼니가 생산하는 '한장으로'는 수출국 다수 국가에 특허, 상표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고, 지난 8월 베트남환경청으로부터 친환경제품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현재 미국, 중국, 유럽, 동남아 등에 수출 중이고 러시아, 대만, 일본은 홈쇼핑 판매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멕시코, 파나마 등 중미 국가를 포함해 23개국으로 수출국으로 확대된다.

유피엘컴퍼니 관계자는 "피부자극 테스트까지 통과한 제품으로 아기 빨래도 안심하고 세탁할 수 있으며 세탁수가 하천에서 생분해되고 미세플라스틱과 같은 환경오염 물질을 배제함으로써 국내외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친환경제품으로 지속적인 R&D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세제시장의 글로벌 트렌드를 변화시킬 수 있는 제품 생산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