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컬쳐랩, '서울시스터즈'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3.09.07 16:28
글자크기
푸드컬쳐랩(대표 안태양)이 운영하는 서울시스터즈는 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식음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푸드컬쳐랩사진제공=푸드컬쳐랩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미래 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 사회 전반에 걸쳐 두각을 보이는 각 차세대 분야의 중견·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소비자 만족도 ▲기술제품 혁신성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4개의 항목에 대해 평가하여 고객 만족도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게 수상한다.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음료 부문 대상에 선정된 서울시스터즈는 미국 아마존 칠리파우더 부문에서도 1위를 달성할 만큼 세계에서도 인정받은 K-FOOD를 선도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브랜드로 한국 음식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지난 2020년 미국 아마존에서 먼저 선보인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 제품은 아마존 론칭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을 완판하는 기록을 보이며 난공불락의 업계 1위였던 일본 브랜드 시치미를 제치고 칠리 파우더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였다.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은 이후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김치우동, 김치짜장면을 비롯한 김치팝콘, 김치스낵 등 다양한 먹거리로 확장, 대중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은 17가지 순식물성 원료로만 만들어진 비건 제품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싱가포르, 폴란드 등의 국가에서 판매되며 이미 누적 3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또한 누적 2만개 이상의 후기를 쌓을 만큼 한 번 구매한 고객들이 재구매를 이어가는 탄탄한 제품력을 갖춘 제품이다.


서울시스터즈 본사 관계자는 "최근 K CON LA 2023 행사에 참여하며 30명 이상의 해외바이어가 부스를 방문하고 비즈니스 미팅을 갖는 등 기대 이상의 관심을 보였다"며 "10만 여명의 일반 관람 고객과 만나며 소통하고 스낵 제품에 대한 시식 행사를 하는 등 미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태양 대표는 "앤데믹과 함께 미국 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는 2023년 국내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아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더욱 의미있고 해외 시장 진출을 함에 있어 자신감이 생긴다"며 "앞으로도 아주 한국적이면서도 또 지극히 서울시스터즈스러운 제품을 만들어 전 세계 소비자분들이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는 한국 대표 K-FOOD 브랜드가 되도록 치열하게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