팹리스 수퍼게이트, 130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3.09.06 10:11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팹리스 수퍼게이트, 130억원 시리즈B 투자 유치


시스템 반도체 설계 및 반도체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인 수퍼게이트가 스틱벤처스,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 나우IB캐피탈, 신한캐피탈로부터 130억원 규모로 시리즈B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IBK금융그룹뉴딜소부장펀드, KB증권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받은 지 약 1년 만이다.

수퍼게이트는 2018년 8월 설립한 Level-0 디자인 하우스다. Level-0 디자인 하우스는 반도체 설계 초기 단계에서 고객과 스펙 협의부터 디자인하는 사업 모델을 의미한다.



주요 사업영역은 △무선충전 주문형반도체 △인공지능 자율주행 시스템반도체 △동형암호 신뢰기반 보안 기술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반도체 △임베디드 인공지능 모델링 △시스템반도체 소프트웨어 등이다.

수퍼게이트는 ARM CPU를 이용한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이기도 하다. ARM 반도체 설계자산(IP)을 활용한 프로세서부터 인공지능(AI) SW, 하드웨어 플랫폼 등 다수 기술력을 확보했다.

특히 투자사들은 수퍼게이트의 HPC SoC(고성능 컴퓨팅 시스템반도체) 설계 능력을 높게 평가했다. 멀티 파운드리로, 특정 파운드리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고객사와 사업성 높은 분야를 할 수 있다는 등의 장점도 고려됐다.


수퍼게이트 관계자는 "우리는 슈퍼컴퓨터, ADAS, 비전 AI 등 향후 잠재력이 높은 반도체의 설계를 하고 있다"며 "다양한 설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가 매력을 느낀 것 같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