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스아이코리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우수스타트업 선정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2023.09.05 18:19
글자크기
이철희 티에스아이코리아 대표(사진 앞줄 맨 오른쪽에서 3번째)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스타트업에 선정된 뒤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제공=티에스아이코리아이철희 티에스아이코리아 대표(사진 앞줄 맨 오른쪽에서 3번째)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스타트업에 선정된 뒤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제공=티에스아이코리아


(주)티에스아이코리아가 최근 '2023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 '투자 IR(기업설명회) 데이'에서 우수 스타트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최하는 이 프로그램은 6월부터 10월까지 5회에 걸쳐 매월 도내 우수 기술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 유치에 필요한 교육 등을 지원하는 데 초점이 있다. 3주간 IR 덱 스토리라인 구성과 디자인, 스피치 컨설팅을 비롯해 투자 유치 기회와 후속 투자 연계 지원 등을 제공한다.



티에스아이코리아는 협동 로봇과 3D 비전 기반의 로봇 등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로 이번에 △크레플(주) △(주)움틀 △미르테크(주) △(주)어스에이트, 4개사와 함께 최종 선정됐다. 해당 프로그램 투자IR데이에서 티에스아이코리아는 투자 심사역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됐다.

2017년 설립된 티에스아이코리아는 공장자동화 설계·제어·머신비전 기반의 '공정 및 검사 자동화 설비'를 개발하는 회사다. 검사 성능 향상을 위해 딥러닝·AI(인공지능)도 적용 중이다. 협동로봇 및 로봇 비전 융합 로봇 솔루션 'PICKSYS'(픽시스) 브랜드를 통해 레퍼런스 확대에 나섰다.



이철희 티에스아이코리아 대표는 "PICKSYS는 다양한 제조 및 검사 환경에 적용될 수 있도록 설계된 AI 기반 비전 협동 로봇 솔루션"이라며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갖춘 게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투자 유치를 통해 기존 공정 자동화 고객의 제품 공급 수요를 충족시키고, 작업 속도, 정밀도 및 안전성을 확보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협동로봇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티에스아이코리아는 이번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계기로 11월 열리는 통합 데모데이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투자 유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내비온의 후속 지원도 받을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