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한국기술교육대, 고용서비스 등 일자리 교육 앞장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3.09.01 14:51
경기도일자리재단-한국기술교육대 '고용서비스 등 일자리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했다./사진제공=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고도화 전략 수립과 일자리 교육 분야 협력에 힘을 모은다.
양 기관은 지난 달 31일 경기도일자리재단 부천 사무소에서 '고용서비스 등 일자리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재단 재직자 교육 및 학과 재학생 실습 제공 △상호 기관의 인력·기술·시설 자원 협력 △양 기관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협력사업 추진 등에 긴밀하게 협력한다.
9월부터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재단 직업 상담사들이 맞춤형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재단에서는 11월부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상담사 1급 과정생을 위한 직장 내 훈련(OJT)과 이후 일정에 따라 고용서비스정책학과 재학생에 대한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IPP)도 지원한다.
한국기술교육대는 고용노동부 설립 국책대학으로 고용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고용서비스정책학과를 만들었다. 직업상담사 1급 과정평가형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