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하나금융이 국내외 다양한 ESG 활동 및 브랜딩을 수행하며 그룹의 미션을 실천한 '제17기 스마트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 해단식에 참석한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가운데)이 스마트 홍보대사들과 함께 ‘하나’를 의미하는 손가락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https://thumb.mt.co.kr/06/2023/09/2023090113263288030_1.jpg/dims/optimize/)
지난 6월 하나금융그룹의 스마트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3개월 활동기간에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하나원큐'의 앱 활용도 증대 및 플랫폼 기반 서비스 확장을 위한 금융아이디어 발표 △스포츠단과 연계한 그룹 브랜딩 활동 △그룹 공식 SNS 계정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또 코로나19(COVID-19)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된 해외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스마트 홍보대사들은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한글, 과학, 미술, 체육, 음악교실 개최 △컴퓨터실 및 유치원 리모델링을 위한 '하나 해피클래스' 운영 △문화교류행사 △학용품 전달 등 인도네시아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실천하며 상생금융을 직접 체험하고 확산시키는 역할도 했다.
해단식을 끝으로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 제17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향후에도 온라인을 통해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한편 이전 기수들과 활발히 교류하며 그룹의 ESG경영 활동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제17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통해 경험한 다양한 활동들이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에게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하고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3개월간의 여정 동안 보여준 대학생들의 열정과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그룹의 성장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