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산 서비스 올라핀테크, KB국민카드 퓨처나인 7기 선정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09.04 16:17
초간편 선정산 서비스 '올라' 운영사 올라핀테크(대표 김상수)가 KB 국민카드 미래 생활 혁신을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하는 '퓨처나인(FUTURE9)' 7기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라핀테크가 KB 국민카드 '퓨처나인(FUTURE9)' 7기에 선정됐다./사진제공=올라핀테크KB국민카드는 지난 7월 지급결제, 금융서비스, 챗GPT, 인공지능, 콘텐츠 등 총 9개의 분야에서 변화를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할 수 있는 기업을 모집했으며, 모집된 714개 기업의 시장성, 사업성, 경쟁력, 협업 가능성에 우수한 평가를 받은 13개 기업 중 하나로 올라핀테크를 선정했다.
올라핀테크는 이번 퓨처나인 7기를 통해, 130억원 규모의 퓨처나인 전용 펀드를 통한 투자 기회를 지원받으며, 필요시 벤처캐피탈(VC)을 통한 투자 지원, KB국민은행, KB증권, KB캐피탈 등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와의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공동 프로젝트, 투자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올라핀테크는 초간편 통합 선정산 서비스 '올라'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올라는 소셜 커머스와 오픈마켓 판매자의 정산 대금을 미리 지급해 주고 있는 서비스로 정산계좌를 변경할 필요 없이 최대 2시간 내로 선정산을 받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올라핀테크 관계자는 "퓨처나인 7기 선정으로 KB국민카드와 중소상공인을 이어줄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라며 "KB국민카드와 협력해 현재 제공 중인 선정산 방식뿐만 아니라, 카드사 서비스를 제휴한 다양한 금융 솔루션까지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