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인천재능대와 드론 사업 협력 체계 구축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3.09.01 13: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파블로항공, 인천재능대와 드론 사업 협력 체계 구축


UAM 통합관제·모빌리티 배송 전문기업 파블로항공이 인천재능대학교와 드론 관련 산·학 협력업무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파블로항공과 인천재능대는 미래 드론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상호 협력체제를 만들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산학협력 인턴십·취업 지원 △산학 공동 R&D(연구개발)·관심 분야 공동협력 △양 기관 인프라·기자재 공동활용 등이다.



인천재능대학교는 AI와 바이오 분야의 특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드론영상학과를 신설하고 송도국제캠퍼스 내 5000평 규모의 드론전용 비행장을 조성해 드론 인재를 양성해오고 있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드론 전문성을 지닌 대학과 기업이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만큼 실질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당사의 역량을 지원하여 산학형 인재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블로항공은 국내외 군집드론 전문가 양성을 위해 태안UV랜드에서 군집드론운용사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장철 파블로항공 사업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차세대 드론 인재 양성 및 교육용 드론 연구 개발에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