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은 기간 포도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30% 할인하는 '포도 피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10월까지 지속 할인 받을 수 있는 포도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앱에서 포도 스탬프카드를 만들고 구매 적립(1만원당 스탬프 1개)하면 스탬프 2개에 5%, 4개에 10%, 6개에 15%, 8개에 20%, 10개에 3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홈플러스는 구이데이(9월2일)을 맞아 2일 단 하루 매장에서 농협안심한우 등심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해 반값에 판매한다. 또 오는 6일까지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연중 세일 행사인 '위풍당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보리먹고 자란 캐나다산 삼겹살·목심'을 오는 2~3일 양일 간 매장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반값에 내놓는다. 호주산 안심도 오는 3일까지 매장에서 행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오는 4~6일에는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구운 피스타치오(500g)'은 기존 상품과 비교해 용량은 60% 늘린 반면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9990원에 책정했다. 제수 시즌에 맞춰 수요가 상승하는 간장과 고추장도 '온리원딜' 상품으로 준비했다. '샘표 진간장 금F-3 기획(500ml, 3입)'은 같은 용량의 샘표 간장 낱개 상품보다 100g당 가격이 35% 이상 낮다. '청정원 찰골드 고추장(1.8kg)'은 1만9800원에 1+1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또 9월 한달간 1만원 이상 구매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증정한다.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만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1등은 미주, 대양주, 유럽을 비즈니스석으로 왕복할 수 있는 아시아나항공 10만5000 마일리지를, 2등은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석으로 동남아를 왕복할 수 있는 6만마일리지, 3등은 비즈니스석으로 일본, 중국, 동북아를 왕복할 수 있는 4만5000마일리지(1명)를 증정한다.
이진협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는 이른 추석으로 8월에 추석 매출이 인식돼, 올해 대형마트의 8월 매출은 한자릿수 역성장했을 것"이라며 "올해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석 수요가 일어날 수 있어 8~9월 실적을 합산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