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시는 지난 4월에 스타 기업 모집을 거쳐 지난달 현장 및 대면평가를 통해 관내 중소기업 가운데 최근 3년 평균 매출액 성장, 기업의 기술 경쟁력과 기술 시장성, 조직역량, 지원효율성 등을 중심으로 스타 기업 3개사를 선정했다.


현재 에스씨에스는 130억원의 투자로 안전밸브 검사, 수리 업계 최초로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 준공을 완료하였으며, 고압/특수/대형/각종 밸브류, 컨트롤 밸브 등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2차 고도화 사업을 계획 중이다. 그동안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롯데케미칼, 한화솔루션, LG화학,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SK 스페셜티, SK레조낙, 현대케미칼, 코오롱인더스트리, 한화토탈에너지스 등 다양한 공사실적을 갖고 있다.
에스씨에스는 현재 20여개 사의 대기업들과의 단가계약 체결로 여러 건의 특허와 안정적인 고용창출을 유지하여 동반성장은 물론 전라남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직원의 고용환경 개선 및 국제 로타리클럽을 통한 사회공헌 및 지역내 발전과 교육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에스씨에스는 앞으로 기존 현장테스트 방법의 아날로그 방식을 디지털화 하여 더욱 정확하고 정밀한 검사로 거래처의 안전한 공정을 유지함은 물론 안전시스템으로 지속적인 무재해 사업장을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