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밖 사용자 행동 알고 똑똑한 마케팅…페어리, '딥테크 팁스' 선정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08.30 20: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앱 밖 사용자 행동 알고 똑똑한 마케팅…페어리, '딥테크 팁스' 선정


사용자의 온라인 행동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솔루션을 운영하는 페어리가 딥테크 팁스(TIPS)에 선정돼 15억원 상당의 연구개발(R&D) 자금을 확보했다고 30일 밝혔다.

딥테크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술력이 우수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3년간 최대 15억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외 마케팅 자금 등도 지원받으면 17억원까지 확보 가능하다. 기존 팁스에 비해 지원금 규모가 3배 가량 큰 만큼 기술력·사업성 등 평가 기준이 까다롭다. 페어리의 이번 선정은 팁스 운영사인 매쉬업엔젤스의 추천으로 진행됐다.

페어리는 앱 외부의 사용자 온라인 행동 데이터를 수집하고 AI 기반 데이터 분석까지 가능한 B2B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존 모바일 기술로는 접근이 불가능했던 앱 밖에서의 사용자 행태 정보를 사용자 동의를 기반으로 파악하고 기업들이 개인화 마케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장인선 페어리 대표는 "기업과 사용자 간 상호작용을 개선하고 기업들이 개인화된 온라인 쇼핑 및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앱 외부 온라인 활동 기반 CRM 마케팅 솔루션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