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베다 라이프스타일 살롱 포레스타, "차별화된 원스톱서비스로 고객 만족↑"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3.09.01 17:10
글자크기

뷰티 디렉팅 회사 도약

-포레스타 정재명 대표 인터뷰

"포레스타는 헤어, 메이크업, 스킨케어, 헤드스파, 네일 케어 등을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는 토탈 뷰티 살롱이다. 단순히 헤어와 메이크업과 관련된 서비스만 제공하는 게 아니라 고객 입장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레스타 정재명 대표의 말이다.

청담동에 위치한 포레스타는 토털 뷰티 살롱으로 뷰티 서비스뿐 아니라 심신의 활력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아베다 라이프스타일 살롱이다. 기본적으로 고객은 시술하는 헤어 스타일리스트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상담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스타일에 대한 컨설팅과 모발 상태, 피부 컨디션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선별된 아베다 제품을 이용해 최상의 케어 솔루션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사진제공=포레스타사진제공=포레스타


정재명 대표는 "아베다에도 많은 콘셉트의 매장이 있는데 네트워크, 익스클루시브, 컨셉 살롱 다음으로 최고 등급인 라이프 스타일 살롱이 있다"며 "라이프스타일 살롱은 미국 아베다 본사에서 요구하는 운영자의 능력, 매장의 규모, 서비스, 디자이너의 테크닉 등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되며 아시아에서는 최초 매장으로 일본과 홍콩 세 곳에만 있다. 포레스타는 한국을 대표하는 아베다의 헤어메이크업 살롱이자 가장 중요한 아베다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포레스타에서는 시술 전 샴푸, 컨디셔너, 염색약, 트리트먼트를 비롯해 모든 시술은 친환경 주의의 천연재료가 사용된 제품으로 시술된다. 시술 과정 중 발생하는 약품들은 친환경 소재로 자연에 해를 끼치지 않으며 이는 포레스타가 추구하는 자연주의와 친환경 콘셉트와도 일치한다.



사진제공=포레스타사진제공=포레스타
2008년 본점 오픈을 시작으로 2010년 2호점, 서울 남산에 위치한 대한민국 최초의 하이엔드 소셜클럽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 오픈했다. 이 외에도 벤츠, 스티븐스 승마클럽, 까르띠에 등의 각 분야 유명 브랜드들과의 제휴로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전략적 제휴 및 사업 다각화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 대표는 "포레스타는 단순히 헤어메이크업과 관련된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온 것이 이제는 저희만의 강점이자 포레스타가 가장 잘하고 있는 서비스"라며 "실제로 국내 제일의 VVIP 카드사(현대카드블랙, 롯데, 삼성카드, IBK)와 제휴가 되어 있는 곳은 포레스타만이 유일한 뷰티 살롱"이라고 말했다.

포레스타는 현재 블랙점(도산점), 반얀트리점, 동탄점, 여수(오픈 준비중) 4개의 직영매장과 대한민국 주요 도시에 파트너십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헤어, 메이크업 스킨케어, 헤드스파, 네일 케어, 웨딩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원스텝으로 받을 수 있는 토탈 뷰티 서비스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예비 신랑·신부를 위해 전체적인 상담을 진행하는 '웨딩 컨시어지' 서비스도 새롭게 준비 중이다.


정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에 맞춰 예비 신랑, 신부에게 웨딩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인력을 배치해 운영 중"이라며 "최근에는 저희 디자이너들의 노하우가 담긴 모발, 두피관리를 위한 크레이지 샴푸와 노워시 트리트먼트를 출시한 만큼 앞으로도 포레스타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정 대표는 "2010년 Mnet 슈퍼스타K 시즌 2를 시작으로 G20 정상회담의 퍼스트레이디가 참석한 한복패션쇼의 헤어메이크업, '쇼미더머니', '팬텀싱어', '스우파', '국민가수' 등 국내 유수의 오디션 프로그램의 아트 디렉터와 정재계 인사들의 이미지 메이킹을 해온 만큼 대표 헤어메이크업 디렉팅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항상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이끌어나가기 위해 포레스타의 아티스트들은 끊임없는 연구로 멈추지 않는 성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