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최대 1만 포인트"… CJ ONE, 디지털 멤버십 NFT 3000개 한정판매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3.08.29 14:27
글자크기
"매월 최대 1만 포인트"… CJ ONE, 디지털 멤버십 NFT 3000개 한정판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6개월간 매월 최대 1만 포인트씩 주는 디지털 멤버십 NFT(대체불가토큰)가 내달 발행된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은 브랜드 가치 제고와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내달 CJ ONE 브랜드의 리뉴얼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BI(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활용한 '프리즘 원 멤버십 NFT'(PRISM ONE Membership NFT)를 3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NFT는 국내 최대 NFT 거래 플랫폼 '팔라'(Pala) 런치패드를 통해 내달 13일 오후 7시부터 4만5000원에 판매된다. 9월 3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공식 판매 전에 NFT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암호화폐 '폴리곤'과 원화로 결제할 수 있고 카카오 클립과 메타마스크의 디지털 지갑이 지원된다.



NFT 등급은 베이직, 스페셜, 프리미엄, 프레스티지 등 4단계로 구성돼 있다. 19일에 랜덤으로 등급이 배정되고 등급이 높을수록 혜택 및 추가적립 포인트 비율이 높다. NFT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CJ브랜드 이용 쿠폰이 제공된다. 6개월간 등급에 따라 매월 최대 1만포인트와 전월 실적 포인트의 8배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CJ ONE 포인트는 문화,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CJ 브랜드와 메가 MGC커피, 편의점 CU, 현대오일뱅크 등 제휴처 30여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최상위 등급인 '프레스티지' NFT를 보유한 10명에게는 CJ 더마켓 웰컴 키트, 럭셔리 글램핑 '스타빌' 숙박권 등 100만원 상당의 혜택도 제공된다. '프리즘 원 멤버십 NFT'는 '팔라'와 같은 오픈마켓 플랫폼에서 재판매할 수도 있다. NFT 멤버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CJ ONE 공식 사이트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 담당은 "'프리즘 원 멤버십 NFT'는 CJ ONE의 변화를 보여주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CJ ONE은 라이프스타일 멤버십으로서 회원들의 일상 전반에 걸쳐 차별화된 멤버십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