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글로벌언택트펀드, '한화글로벌테크히어로펀드'로 명칭 변경

머니투데이 김근희 기자 2023.08.25 09:48
글자크기

AI 핵심기술과 관련 수혜 기업 투자

/사진=한화자산운용/사진=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은 '한화글로벌언택트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의 펀드명을 '한화글로벌테크히어로 증권자투자신탁(주식)'으로 변경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코로나19(COVID-19) 이후 성장하고 있는 AI(인공지능) 핵심기술과 관련 수혜 기업을 선별하고 투자하는 펀드다. 한화자산운용은 이러한 투자전략을 투자자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펀드명을 바꿨다.



한화글로벌테크히어로펀드의 주요 투자처는 AI 반도체 산업 패권 부각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종목이다. 반도체와 AI, 클라우드 컴퓨팅, 바이오 기술 관련 핵심기술 종목들을 선별해서 투자한다.

지난 18일 기준 한화글로벌테크히어로펀드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44.15%에 달한다. 3개월, 6개월, 1년 기간 수익률 또한 동일 유형군 중에서 상위 10% 이내다. 주요 투자 종목으로는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AMD 등이 있다.



박성걸 한화자산운용 매니저는 "생성형 AI 및 그래픽 처리 장치, 클라우드, 응용 소프트웨어 등 관련 기업들은 향후 수백억 달러의 시장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한화글로벌테크히어로펀드는 원천기술을 보유한 선두 기업뿐만 아니라 공급체인 내 관련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기 때문에 광범위한 응용산업 성장의 수혜를 핵심적으로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