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은 2023 해군순항훈련을 응원하기 위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한식 위주 HMR간편식과 라면, 과자, 음료 등 총 6000여개, 1500만원 상당 식료품들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 나라사랑 캠페인은 2014년 시작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이다. 해군순항훈련 후원의 경우 2015년 광복 70주년, 해군창설 70주년을 맞아 세븐일레븐과 해군사관학교가 첫 후원의 연을 맺으며 시작됐다. 2016년에는 해군사관학교와 공식적으로 '해군순항훈련후원 협약'을 맺으며 지금까지 9년간 후원을 이어왔다.
세븐일레븐은 해군순항훈련 후원 외에도 나라사랑을 테마로 한 차별화된 ESG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2014년 백령도 해병부대 방문을 시작으로 제6보병사단, 제31보병사단 등 군부대 장병들을 위해 총 45회에 걸쳐 3억5000만원이 넘는 물품을 후원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전역장교 채용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현역 군인 전용 플랫폼 '나라사랑포털' 모바일앱을 통해 현역 용사를 대상으로 나라사랑페이 결제 서비스, 담배 제외 전 상품 10% 현장 할인 혜택을 주는 등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해군순항훈련은 생도들이 13개국 14개 항을 방문하면서 다양한 군사 외교 활동을 진행하는 만큼 우리나라 해군의 위용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자랑스러운 국위선양 활동"이라며 "대한민국 영해 수호에 전념하는 대한민국 해군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세븐일레븐은 지속해서 대한민국 해군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