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다음 달 2차전지 핵심 10종목 투자 ETF 2종 출시

머니투데이 김근희 기자 2023.08.24 08:57
글자크기

인버스 상품도 선보일 예정…"헤지·트레이딩 대응 위한 것"

KB자산운용, 다음 달 2차전지 핵심 10종목 투자 ETF 2종 출시


KB자산운용은 다음 달 2차전지 핵심 10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KBSTAR2차전지TOP10ETF(가칭)'는 iselect 2차전지 지수 구성종목 중 유동시가총액 상위10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정방향뿐 아니라 역방향(인버스)상품도 동시에 출시한다.

KB자산운용은 인버스 상품을 출시하는 이유에 대해 2차전지 관련 상품 시장이 충분히 커진 만큼 헤지수단이나 트레이딩 상품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종목별 투자한도를 15%로 제한해 개별주식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업종의 상승과 하락에 선택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B자산운용 ETF 담당자는 "반도체, 2차전지, 로봇, AI(인공지능) 등 대한민국의 미래먹거리로 성장하는 산업과 관련된 ETF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예정"이라며 "장기투자자들에게 리스크관리를 위한 헤지수단을 선택적으로 제공하고자 정방향상품뿐 아니라 인버스 상품도 동시에 선보였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2종 상품 추가 출시로 관련 2차전지 관련 시장 규모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2차전지 시장에 셀과 소재를 대표하는 10개 기업에 집중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별주식선물 거래를 통해서도 헤지가 가능하지만 ETF가 상장되면 보다 손쉽게 리스크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확한 상품 출시 일정은 약관심사가 끝나고 상장 절차가 마무리 되는 시점을 감안하면 다음 달 중순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