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6일 출시된 패밀리타운은 가족 간 대화는 물론 여행, 사진앨범, 건강체크, 선물하기 등 각종 콘텐츠를 멤버십으로 제공하는 '가족 커뮤니티 기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가족을 비롯해 각종 모임들 사이에 대화는 물론 무료 멤버십 혜택까지 제공되는 신개념 소통공간으로 평가받으며 빠른 속도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로 이모티콘 생산·유통, 아티스트 IP사업, 추가 콘텐츠 사업 확장 등에 관한 협업을 추진해 패밀리타운의 기능성을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 첫 공동 프로젝트로 애니큐브의NFT 컬렉션 '애니베어'를 활용한 이모티콘이 패밀리타운 내에 서비스된다.
비밀리 관계자는 "애니베어는 K팝과 NFT를 접목한 신개념 굿즈로, 백화점 팝업스토어 판매 당시 오픈런 행렬이 이어질 만큼 MZ세대 사이에서 큰 호응을 부르고 있다"며 "관련 콘텐츠를 패밀리타운에서 마음껏 사용하고 가족들에게도 소개함으로써 세대공감과 양사 간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애니큐브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많은 분들이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생태계 캐릭터 애니베어의 이모티콘을 패밀리타운에서 접할 수 있게 돼 애니베어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애니큐브의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사업이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