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판매 20만대 돌파

머니투데이 임동욱 기자 2023.08.16 11:00
글자크기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점 데이코하우스에서 누적 판매 20만대를 돌파한 비스포크 큐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 누적 판매 20만대를 기념해 '마이 큐커 플랜' 신규 가입자 대상 총 2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제공=삼성전자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대치점 데이코하우스에서 누적 판매 20만대를 돌파한 비스포크 큐커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 누적 판매 20만대를 기념해 '마이 큐커 플랜' 신규 가입자 대상 총 2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60,300원 ▼700 -1.15%)의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

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ㆍ그릴ㆍ에어프라이어ㆍ토스터 기능을 한 대로 모두 사용 가능한 조리기기다. 최대 4가지 재료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멀티쿡'을 비롯, 밀키트와 간편식 바코드를 '스마트싱스 쿠킹' 앱으로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 값을 설정해주는 '스캔쿡'을 통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은 파트너 식품사 직영몰에서 식료품을 매달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저 5만원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과 함께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해 비스포크 큐커 생태계를 확대하고, 큐커 전용 커뮤니티를 만들며 사용자를 꾸준히 늘려 왔다.

삼성전자는 현재 국내 식품사 17곳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 구입 가능한 메뉴의 폭을 밀키트나 간편식뿐 아니라 이유식·건강간편식 등까지 넓히고, 스캔으로 조리 가능한 큐커 전용 레시피를 660개까지 확보했다.



삼성전자는 2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해 마이 큐커 플랜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총 2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다음달 30일까지 실시한다. 매달 3만9000원 이상의 식료품을 2년간 구매하는 '마이 큐커 플랜' 가입시 비스포크 큐커 구입 비용(5만원)을 캐시백 형태로 지원한다. 또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와 협업해 할인 쿠폰과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매달 프레시지의 인기 상품을 제공하는 '맞춤 패키지 교환 쿠폰' 등 총 15만원 상당의 쿠폰도 지급한다. 마이 큐커 플랜과 프로모션 관련 상세 내용은 삼성카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커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가치 있는 혜택을 마련해 더욱 풍부하게 비스포크 큐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