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플랫폼 '트립비토즈', 개인 PR 숏폼 플랫폼으로 진화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3.08.11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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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플랫폼 '트립비토즈', 개인 PR 숏폼 플랫폼으로 진화


숏폼 영상 기반 여행 플랫폼 '트립비토즈'가 인물이 등장하는 숏폼 영상과 시청시간이 크게 증가하며 개인 PR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트립비토즈는 유저가 직접 올리는 숏폼 영상 기반의 여행 플랫폼이다. 유저들은 트립비토즈 앱 메인 피드의 숏폼 영상 후기를 통해 여행지를 탐색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의 숙소를 실시간 예약하는 것도 가능하다. 숏폼 영상을 공유한 유저들은 3개월 단위로 운영되는 랭킹 서비스에 따라 숙소 예약에 사용할 수 있는 '트립캐시'를 보상 받는다. 7월부터 오는 9월까지 랭킹 시즌 4가 진행된다.



트립비토즈는 지난 시즌 2(1~3월)와 시즌 3(4~6월)이 진행된 상반기 데이터 분석 결과, 인물이 등장하는 숏폼 영상의 비중과 해당 영상의 시청 시간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시즌 2의 인물 영상 비중이 약 55%였던 데 비해, 시즌 3에는 약 62%로 7% 증가했다.

영상 시청시간도 크게 늘었다. 시즌 2의 총 영상 시청 시간 대비 시즌 3 총 영상 시청 시간은 약 1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물 영상의 시청 시간은 약 20배 증가해 사람이 등장하는 숏폼 영상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이 보다 활발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용수 트립비토즈 CPO는 "여행지 풍경, 숙소 상세 영상, 일상 영상 등 유저들이 올려 주시는 다양한 영상 중 특히 인물이 등장하는 영상의 시청 시간 및 유저 반응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트립비토즈를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본인을 알리며, 실제 보상까지 받아 다시 여행을 떠나는 경험을 해 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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