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티 컬처클럽 개관 '마음 매트릭스' 기획전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2023.08.07 16:09
글자크기

미디어·키네틱 아트 통해 여행자 마음 담아내

마음 매트릭스 기획전에 전시한 서효정 작가의 미디어 아트 작품./사진제공=아난티마음 매트릭스 기획전에 전시한 서효정 작가의 미디어 아트 작품./사진제공=아난티


아난티가 빌라쥬 드 아난티의 '아난티 컬처클럽' 개관을 기념해 오는10월9일까지 '마음 매트릭스' 기획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아난티 컬처클럽은 대중성과 예술성, 작품성을 갖춘 문화 예술 전시 및 다채로운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팝업 전시를 진행하는 전시 복합 문화 공간이다.



마음 매트릭스는 마음이 생기고 성장하는 장소를 의미하는 것으로 관람객이 미디어 아트와 키네틱 아트를 보며 일상에서 벗어난 여행자의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김노암 아트 디렉터가 전시회 총괄기획을 맡고 서효정 미디어 아티스트와 마음 스튜디오가 참여했다.

아난티 컬처클럽 1층에는 서효정 작가의 미디어 아트 작품을 전시했다. '마음을 그리듯'이라는 주제로 일상을 만들어 가는 마음의 씨앗들을 형상화한 미디어 아트 작품이다. 지하 1층에는 마음 스튜디오의 키네틱 인스톨레이션 작품을 설치했다.



아난티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일상을 떠난 여행자들이 마음의 변화를 발견하고 온전한 자유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전시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