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R&D 허브, 글로벌 인증기관 지정 시험소 됐다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2023.08.04 10:53
글자크기

獨 티유브이 슈드, CJ블로썸파크 생분해도 지정 시험소 인증

이승진 CJ제일제당 경영리더(오른쪽)와 서정욱 티브이 슈드 코리아 대표가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이승진 CJ제일제당 경영리더(오른쪽)와 서정욱 티브이 슈드 코리아 대표가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370,500원 ▲3,000 +0.82%)의 연구개발(R&D) 허브인 CJ블로썸파크가 글로벌 시험 인증기관 티유브이 슈드(TUV SUD)로부터 '생분해도(Biodegradability) 지정 시험소(A.C.T Lab)' 자격을 획득했다.

지난 2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CJ블로썸파크에서 이승진 CJ제일제당 경영리더, 서정욱 티유브이 슈드 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티유브이 슈드 생분해도 지정 시험소'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티유브이 슈드는 전기·전자, 자동차, 화학,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시험·검사 및 인증을 제공하는 독일의 시험인증 기관으로 국제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제표준기구(ISO)의 시험소 운영 평가 기준에 따라 분석 능력을 평가하고 '지정 시험소' 자격을 부여한다.

앞으로 CJ블로썸파크에서 생분해도를 시험한 데이터를 티유브이 슈드의 Industrial Compost(산업 퇴비화) 인증 심사에 공식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기존 외부 공인기관에서 데이터를 확보하던 것에 비해 소요 기간과 비용이 약 절반으로 줄어든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의 PHA 등 바이오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의 티유브이 인증용 데이터 확보가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화장품 용기나 식품 포장재 등 티유브이 생분해 인증에 대한 수요가 큰 제품을 대상으로 생분해도 시험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Home Compost(가정 퇴비화)'까지 시험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지정 시험소 승인으로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수준 R&D 시설과 분석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며 "고객의 생분해 인증 획득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다양한 분야에서 PHA를 비롯한 바이오 소재가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