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투스는 적자 원인으로 신작 출시에 따른 글로벌 마케팅 비용과 신규 게임 및 사업 강화를 위한 인건비 증가 등을 꼽았다. 2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23.4% 증가한 2339억원이었다. 적자 상태인 자회사 실적 등도 반영됐다. 다만 게임 매출이 늘면서 적자 폭은 1분기 대비 62% 감소했다.
컴투스는 하반기 주력 게임 사업 성과를 더욱 높이고 신사업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비용 통제로 실적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컴투스는 안정적인 매출원인 '서머너즈 워' 시리즈에 지난 7월 출시한 'MLB9이닝스 라이벌'이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미국·대만 등에서 인기를 얻으며 새 캐시카우로 자리 잡고 있고, 제노니아·낚시의 신: 크루·미니게임천국 등 신작으로 게임 매출원 다변화를 진행 중이다.
지난 1일 커뮤니티 공간 'SPAXE(스페이스)'를 선보이며 서비스를 시작한 메타버스 '컴투버스'는 컨벤션 센터와 주요 파트너사 서비스 등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신작 영화 및 드라마를 선보이고, 마이뮤직테이스트 또한 K팝 공연 및 관련 커머스 사업 등을 확대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게임과 신사업 강화를 위한 투자로 외형 성장을 통한 기업 규모 확대를 이룬 만큼, 앞으로 제반 비용의 안정화 등으로 내실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높여 장기 지속 성장성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