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승이 3일 창립 70주년을 맞아 미래 비전을 담은 새로운 CI(Corporation Identity)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향후 100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도약의 발판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새 CI는 불필요한 장식적 요소를 과감히 없애고, 단순 명료하게 화승의 정체성을 표현한 디자인을 반영했다. 영문 사명 'HWASEUNG'의 각 알파벳을 대문자 형태로 표현하고 굵은 획의 서체를 적용해 기업의 신뢰성과 기술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나타냈다.
워드마크 역시 인화의 부드러움을 표현하기 위해 화승의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서체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이달 7일을 기점으로 화승의 모든 계열사에서 해당 CI를 사용할 예정이다.
신규 CI 도입과 함께 70주년 기념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한다. 전 임직원 대상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화승 임직원 및 관계자 초청 국립발레단 공연, 화승 임직원 자녀 대상 발레 클래스 및 사내 마술 공연 등 문화 행사를 준비한다. 연말에는 70주년 기념 사내 행사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국내외 SNS 70주년 인증 이벤트 및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도 연중 펼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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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승 현승훈 회장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로운 CI와 함께 임직원 모두가 원대한 비전을 가지고 100년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가고자 한다"며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소통과 화합을 통한 국내외 지속적인 신사업 발굴 및 도전으로 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승은 1953년 동양고무공업(주) 창업 이래 자동차부품, 소재, 화학, 종합무역, 스포츠ODM의 5개 사업군으로 국내외 60개 계열사, 연 매출 6조2400억원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화승은 올해 기존 사업의 내실을 다지고 사업군 내에서 친환경, 고기능성 아이템 등을 개발해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