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평가 A등급

머니투데이 전남=나요안 기자 2023.08.02 10:10
글자크기
동신대학교가 2022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결과 A등급을 받아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동신대학교동신대학교가 2022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결과 A등급을 받아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동신대학교


동신대학교가 2022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결과 A등급을 받아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성과평가는 기업에서 현장실습을 하는 IPP현장실습, 기업에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교육 훈련을 받는 일학습병행으로 나눠 이뤄졌다.

평가 결과 △학습근로자(실습생) 목표달성률 △학습근로자(실습생) 훈련유지율 △학습기업 목표달성률 △우량기업 참여율 △학생 및 기업 만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동신대는 2016년 고용노동부의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운영대학으로 선정돼 대학교육과 기업 현장 훈련을 병행하는 현장 실무형 교육과정을 구축해 NCS 기반의 교육과정을 도입하는 등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양일승 동신대 IPP사업단장은 "IPP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대학과 산업체간 취업 미스매치를 해소함으로써 재학생들의 취업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