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브로컴퍼니 더바른정국밥, 고산종합사회복지관 나눔 행사 성료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08.02 16:36
글자크기
㈜엠브로컴퍼니(대표 임형재)는 지난 7월 29일 해밝음돌봄터에 사회적 가치 나눔실천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왼쪽부터) 엠브로컴퍼니 박소진 PD, 홍석봉 본부장, 임형재 대표, 고산종합사회복지관 장재임 관장, 류진희 부장, 손영아 과장./사진제공=고산종합사회복지관(왼쪽부터) 엠브로컴퍼니 박소진 PD, 홍석봉 본부장, 임형재 대표, 고산종합사회복지관 장재임 관장, 류진희 부장, 손영아 과장./사진제공=고산종합사회복지관


의정부시 고산동에 위치한 고산종합사회복지관 본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고산종합사회복지관 장재임 관장, 류진희 부장, 손영아 과장과 ㈜엠브로컴퍼니 임형재 대표, 홍석봉 본부장, 박소진 PD 등이 참석했다.



이번 나눔 행사에서 전달된 물품은 ㈜롯데칠성과 ㈜동원홈푸드에서 지원하였으며 의정부 제일시장 인근에 위치한 이색요리 전문점 주룡시호에서 식사 쿠폰을 지원했다.

임형재 엠브로컴퍼니 대표는 "보여주기식 활동이 아닌, 우리의 진심이 필요한 분들과 함께한다는 마음으로 지속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하겠다"며 "마음이 통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사랑과 도움을 전달하기 위해 언제나 지역사회와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나눔고용복지재단에서 위탁하여 2020년 새로 개관한 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취약계층을 위한 종합적인 사회복지사업을 수행하며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역과 주민의 욕구를 기반으로 주민 주도적인 문제해결을 통해 지역의 회복탄력성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고산종합사회복지관사진제공 = 고산종합사회복지관
고산종합사회복지관은 개관 이래로 송산권역 북한이탈주민 후원품 배분, 고산동 소외계층 물품 지원, 사랑의 반찬 나눔행사, 희망사회프로젝트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 어르신 즐김터 문화예술 프로그램 '청춘회관 작품 전시회', '찾아가는 건강교실' 주민역량강화교육, 한국사회복지인권연구소 '주민 인권교육', '사이버범죄' 예방교육, 중장년 1인 가구 남성 공동부엌 지원사업,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똑순이 교실'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고산종합사회복지관 장재임 관장은 "지역사회의 중심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엠브로컴퍼니의 이러한 행보는 외식-문화 융합 프로젝트를 통칭하는 CCP(Change Chance Project)를 통해 획일적이고 경쟁적인 외식구조에서 벗어나 지역적으로 상생하는 외식문화를 지향하고 있다.

CCP의 일환으로 자사인 '귤스 에듀테인먼트'에서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장사반장'을 통해 '즐거운 나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참여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또한 유망아티스트 및 발달장애 청년작가들의 작품으로 자사 브랜드인 더바른정국밥, 곱떡치떡, 치꼬뱅, 찜꽁찜닭, 닭바를레옹, 미슐랭면, 펀키펀치 순살고릴라 등의 포장 패키지를 디자인 하여 작가의 작품을 알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엠브로컴퍼니 홍석봉 본부장은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전국 어디라도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유튜브 채널 '장사반장'과 나눔 활동에 참여한 이동인 주룡시호 대표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