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투고백(To go bag).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1일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투고백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주문 시스템을 개선한 이후 약 한 달(7월 4일~7월 31일) 만에 누적 판매량 2만5000개를 돌파했다.
투고백은 매장에서 만든 톨사이즈 8잔 분량의 커피(아메리카노, 오늘의 커피)를 특수 개발한 전용 용기에 담은 것으로 원하는 만큼 따라 마실 수 있는 상품이다. 휴대성이 좋아 야외 활동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스템 개선 효과는 즉각 나타났다. 회사에서 이뤄지는 회의나 행사 의전 등 특정 목적에 활용되는 상품으로 오피스 인근 매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또 대학가, 병원 등과 인접한 매장에서도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
특히 투고백은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는 금요일과 토요일의 전월 대비 판매량 신장률이 약 75%로 같은 기간 평균 상승률(65.8%)을 웃돌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주말 가족, 지인과의 모임이나 캠핑, 서핑 등 야외활동 시에도 대용량 커피를 구매하는 트렌드가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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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 주문 확대 이후 개선된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과 추가 보완 사항 등을 모니터링 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