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와인 주문' 와인루트, 15억원 프리A 투자유치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3.08.01 10: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와인 주문' 와인루트, 15억원 프리A 투자유치


국내 주류 소매점에 스마트오더 솔루션을 제공하는 와인루트가 15억원 규모로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도 참여했다. 이로써 와인루트는 설립 후 약 2년에 걸쳐 누적 20억원 이상의 투자를 받았다.

와인루트는 카카오와 사업 제휴를 맺고 주류 소매점의 온라인 홍보와 판매를 돕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각 소매점이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주류를 판매하며 고객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전국 350곳 이상의 주류 소매점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지금까지 약 5만개의 누적 상품 판매정보와 55만 명의 누적 사용자를 기록하고 있다.



와인루트는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향후 확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번 투자를 이끈 이무영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이사는 "국내 주류 시장은 아직도 소비자가 각 상품의 판매처와 가격을 찾기 힘든 정보 비대칭 시장"이라며 "와인루트는 확보하고 있는 차별화된 희소상품 정보와 롱테일 커버리지를 통해 향후 국내 소비자의 주류 구매에 필수불가결한 주류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정호 와인루트 대표는 "와인루트를 통해 매달 1200건이 넘는 주류 행사정보가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있는데, 다양한 주류 행사와 판매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 접근성을 개선할 것"이라며 "현재 국내 소비자가 주류를 구매하고 음용하는 데에 있어 겪는 불편과 의문, 그리고 고민을 모두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