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틴강, 부모 이혼 고백 "母 많이 참아…이혼 후 행복해 하셔"

머니투데이 차유채 기자 2023.07.31 13:27
글자크기
요리연구가 겸 방송인 오스틴강 /사진=MBN '돌싱글즈4' 방송화면 캡처요리연구가 겸 방송인 오스틴강 /사진=MBN '돌싱글즈4' 방송화면 캡처


요리연구가 겸 방송인 오스틴 강이 부모님의 이혼 사실을 고백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MBN 예능 '돌싱글즈4'에서는 미국 돌싱 남녀들의 이혼 사유가 공개됐다.

이날 리키는 "전 부인을 친구 결혼식에서 만났다. 만난 순간에는 진짜 잘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나 리키와 그의 전 부인은 장거리 연애로 고충을 겪고 있었고, 이를 해소하고자 동거를 하게 되면서 같이 산 지 8개월 만에 약혼을 했다고.



 /사진=MBN '돌싱글즈4' 방송화면 캡처 /사진=MBN '돌싱글즈4' 방송화면 캡처
리키는 "모든 게 너무 빨랐다. 그런데 결혼한 다음에 진짜 많이 싸웠다"며 "전 부인은 일본계 미국인이었다. 결혼하고 나서 모든 게 바뀌었다. 성격도 안 맞았다. 전 부인은 항상 행복하지 않았던 것 같다. 부부 상담으로 해결하려고 했으나 잘 풀리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이를 지켜보던 MC 이혜영은 "옛날 어른들은 참고 산다고 하지 않았냐"며 "요즘은 그걸 참지 않고 내 인생이라 생각하니까 성격 차이로 이혼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진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MBN '돌싱글즈4' 방송화면 캡처 /사진=MBN '돌싱글즈4' 방송화면 캡처
오스틴강도 이혜영의 말에 공감했다. 그는 "저도 부모님이 헤어지셨다. 제가 한국에 처음 왔을 때인 10년 전에 이혼하셨다"고 떠올렸다.

이어 "그동안 어머님이 많이 참았다"며 "제가 대학교 졸업하고 나서 (부모님이) 이혼하셨다. 그런데, 이혼하고 나서 (어머님이) 행복하게 사시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때 '엄마도 사람이고 아버지도 사람이구나'라는 걸 느꼈다"고 덧붙였다.


이에 유세윤은 "참지 않아야 행복한 삶이 있고, 조금 참아서 더 행복해지는 삶도 확실히 있는 것 같다"며 "저는 가끔 아내랑 그런 말을 한다. 그때 우리가 잘 참고 버텨서 이런 보상이 있는 것 같다고, 누구나 위험했던 순간이 있으니까. 그래서 지금 우리에게 행복이 찾아온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고 고백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