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퇴하고 춤추러 간다…롯데마트, 문화센터 회원 모집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2023.07.28 09:02
글자크기
/사진제공=롯데마트/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을 모집한다.

먼저 직장인들이 퇴근 후 즐길 수 있는 운동과 취미 생활을 위한 저녁 강좌를 선보인다. 저녁 특강을 늘려달라는 의견을 반영해 직전 학기 대비 오후 6시 이후 강좌 수를 20% 확대했다. 대표 강좌로 댄스 피트니스 '핏합(Fit-Hop)' 저녁 강좌가 있다. '닥터틸즈'와 연계한 '힐링 디톡스 운동' 일일 특강도 준비했다. 힐링 디톡스 운동 수강생들에게는 붓기 케어를 도울 '닥터틸즈 퓨어 앱섬 솔트 소킹 솔루션 라벤더(450g)'도 증정할 예정이다.

정적인 취미 활동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저녁 미술 클래스도 있다. 프리미엄 드로잉 키트 브랜드 '아워캔버스'와 함께하는 '스마일&아이스크림 아크릴 드로잉' 일일 특강, 정광인 감각 미술 연구소 소장의 힐링 미술 클래스 등 강좌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명사 일일 특강을 직전 학기 대비 20% 확대하고 대면 강좌 구성비를 10% 이상 늘려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직접 만나는 시간을 늘렸다.

대표 명사 일일 특강으로 대한민국 제 1호 프로파일러인 권일용 교수가 '일상을 위협하는 범죄와 예방법' 특강을 통해 범죄로부터 나와 우리 가족을 보호하기 위한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한다.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영하도 '공감과 소통'을 주제로 소설과 영화 등이 어떻게 인간의 공감 능력을 확장 시키는지, 인공지능이 인간을 대신하게 되는 미래에 더욱 부각될 '공감의 힘'이 무엇인지에 대해 강연한다.



지난 5월 토이저러스에서 한 장난감 수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TOYS ARE EARTH'의 후속 프로그램 강좌인 '토이 리사이클링 클래스'도 롯데마트 송파점과 은평점을 포함한 서울권 4개점에서 선보인다. 고객들이 롯데마트에 기부했던 장난감을 재료로 업사이클링하는 유아 대상 강좌로 장난감 분해와 새 장난감 창작 활동으로 운영된다.

가을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정규 강좌 접수 시에는 ID당 1회 기간별 이벤트를 통해 8월 11일까지 5000원 할인 혜택을 준다.

김정우 롯데마트 문화센터팀장은 "이번 가을학기는 특히 직장인들을 위한 저녁 강좌를 확대했고 다가오는 가을 몸과 마음의 건강을 둘 다 챙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일일 특강과 명사 강연들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