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어컨 틀면 벅스 플레이리스트 노래 나온다

머니투데이 최우영 기자 2023.07.27 10:43
글자크기
/사진=NHN/사진=NHN


NHN (22,850원 ▲150 +0.66%)벅스가 'essential;'을 활용한 공간 큐레이션 서비스를 확대한다.



NHN벅스는 LG전자와 협업해 LCD 액자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휘센 아트쿨)'에 벅스 플레이리스트 공식 채널 'essential;(에센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휘센 아트쿨은 27인치 LCD 화면 '커버 스크린'을 탑재한 인테리어 에어컨이다. 양사는 휘센 아트쿨에서 감성적인 음악 큐레이션과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essential;' 음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선곡에 대한 고민 없이 공간에 어울리는 테마를 선택해 맞춤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하고, 세련된 'essential;' 배경화면으로 휘센 아트쿨의 인테리어 효과까지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8월부터 LG 씽큐(ThinQ) 앱 UP가전 센터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면 휘센 아트쿨에서 'essential;'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휘센 아트쿨 구매 고객 선착순 400명에게 'essential;' 360일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NHN벅스 관계자는 "LG전자와의 협업으로 휘센 아트쿨에서 'essential;'의 감성 큐레이션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기는 한편, 인테리어 효과를 통해 심미적 요소를 중시하는 고객에게도 만족을 드릴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essential;'의 공간 큐레이션 제휴를 확대하면서 공간의 분위기를 변화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벅스는 'essential;'을 활용한 공간 큐레이션 제휴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전국 12개 공항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주요 공간, GS25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점 등에서 각 공간에 어울리는 'essential;'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