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록시헬스케어, 트로마츠웨이브 기술로 이노비즈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3.07.27 10:21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노비즈 인증서/사진제공=프록시헬스케어이노비즈 인증서/사진제공=프록시헬스케어


프록시헬스케어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

이노비즈 인증 획득에 따라 프록시헬스케어는 2026년 7월 16일까지 3년간 정부로부터 금융, R&D(연구·개발), 수출, 인력 등 다양한 부문의 사업 혜택을 받게 된다.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인 이노비즈는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한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이노비즈기업 육성제도는 기술경쟁력을 기반으로 성장 가능성을 갖춘 기업 발굴·육성을 목표로 2001년부터 도입·운영됐다.

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따라 2단계에 걸친 혁신성 평가를 통과해야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평가항목은 크게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 경영능력, 기술혁신 성과 등 총 4가지다.



프록시헬스케어가 개발한 트로마츠 웨이브는 생체전류를 기반으로 미생물막을 제거하는 기술이다. 해당 솔루션을 적용한 제품으로 트로마츠 구강케어 제품이 있다. 국내외 특허 79건, 디자인 특허 47건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김영욱 프록시헬스케어 대표이사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 획득은 꾸준한 기술 경쟁력 확보에 따른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기술 상용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