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콘텐츠 제작 플랫폼 '수학비서' 포스트매스, 팁스 선정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3.07.23 14:00
글자크기
최준호 포스트매스 대표/사진제공=포스트매스최준호 포스트매스 대표/사진제공=포스트매스


수학 선생님의 디지털전환 솔루션 '수학비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스트매스가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팁스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의 연구개발비용을 지원하는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포스트매스는 2년간 약 5억원의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선정은 포스트매스의 시드투자사이자 팁스 운영사인 엔슬파트너스의 추천으로 진행됐다.



포스트매스는 내신문제와 다양한 수학문제의 난이도, 출처, 유사문제 등을 한 번에 체크하고 비슷한 유형의 새로운 문제로 대체해 시험문제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 '수학비서'를 론칭했다. 이를 통해 100시간이 걸리던 콘텐츠 제작 업무를 1시간만에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포스트매스는 DT(디지털 전환)기반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을 추구하며 교육현장에서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AI(인공지능)고도화 및 자동생성구현, 연결자동화, 수식·편집 표준화 등을 개발 중이다.



최준호 포스트매스 대표는 "교육현장에서의 비효율을 제거해 선생님과 학생의 접점을 늘린다면 교육격차, 기초학력미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수학교육산업의 디지털전환을 통해 에듀테크 시장의 톱이 되도록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