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는 21일 정수 공급 프로젝트를 통해 파키스탄 지역에 막여과 방식 정수 시스템 공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노펙스는 파키스탄 정수 공급 프로젝트를 위한 현지 수질검사 및 적합성 검사 관련 투자를 집행했으며, 곧 사업추진 계획이 확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키스탄 정수 공급 프로젝트를 통해 시노펙스는 2025년까지 막여과 정수시스템 400대와 교체 필터 등 소모품을 공급하게 된다. 이는 해당 지역 주민 약 300만명이 음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다.
특히 정수를 위해 물을 끓여 마시는 대신 시노펙스의 정수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물이 공급되면 화석연료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어 탄소배출 양을 줄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시노펙스는 'Life Science Filter' 라는 모토를 필두로 "필터 기술로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미션을 추구하고 있다. 국내에 소규모 정수시스템 약 30기를 지방자체단체와 실증사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 박닌성 초등학교에 정수시스템을 기증하기도 했다.
또, 인도네시아 수방시 쯔아슴 정수장은 멤브레인 필터 방식을 적용해 설계, 시공, 운영 전 과정을 담당하고 있다. 합리적인 정수 비용으로 물을 공급해 지역 주민의 물 부족 문제를 해결했다는 평가다.
최근에는 반도체 산업에 사용되는 고성능 필터기술을 적용한 '시노텍스 정수필터'도 출시했다. 시노텍스 정수필터는 수돗물을 생수 수준의 안전하고 깨끗한 물로 정수해 수돗물 배관이 오래된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올해 베트남 지역 약 10여 곳에 정수시스템을 추가로 기증할 계획"이라면서 "필터기술로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는 동시에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