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이 선보인 댄스영상 '일무' 230만뷰..이제 뉴욕을 달군다

머니투데이 김도현 기자 2023.07.19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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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온과 저스트절크 협업 영상 썸네일 /사진=SK온SK온과 저스트절크 협업 영상 썸네일 /사진=SK온


SK온과 댄스크루 저스트절크(JustJerk)가 협업한 영상의 조회수가 19일 230만회를 돌파했다. 지난 7일 'One Dance, One Spirit/ Seoul to New York' 제목으로 영상을 공개한 지 12일 만이다.

저스트절크는 한국을 대표하는 댄스크루다. 한국팀으로선 처음으로 2016년 세계적인 힙합 댄스 대회 '바디락'에서 우승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는 댄스크루 사상 최초로 단독 공연을 했다. 지난해 방영된 엠넷의 인기 프로그램 '스트릿 맨 파이터'에서 우승을 거머쥐기도 했다.



이번 영상은 저스트절크와 서울시무용단이 '일무'를 재해석한 춤을 각각 선보이고 이를 교차 편집한 작품이다. 일무는 제1호 국가무형문화재이자 유네스코 지정 세계인류무형유산인 '종묘제례악'의 의식무(儀式舞)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여러 사람이 여러 줄로 벌여 서서 추는 춤이다.

웅장한 전통음악을 배경으로 저스트절크와 서울시무용단이 각각의 매력을 살려 칼군무를 선보인다. SK온은 1분 30초 분량의 영상에서 일무를 "전통과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반영한 현대무용의 환상적인 조화"라고 소개했다. 영상 말미에는 SK온의 미션 'We Power for Green'이란 문구가 나온다. 지동섭 SK온 사장이 지난 4월 더 나은 세상, 더 나은 친환경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는 취지를 담아 새롭게 소개한 미션이다.



SK온은 오는 19~22일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리는 '코리안 아츠 위크(Korean Arts Week)'의 주요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영상은 행사의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인 '일무'를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코리안 아츠 위크'는 지난달 14일부터 두 달 일정으로 진행되는 링컨센터의 여름 페스티벌 '썸머 포 더 시티'에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서울시무용단은 링컨센터 무대에서 일무를 직접 선 보일 예정이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썸머 포 더 시티는 SK온을 비롯해 SK E&S, SKC, SK㈜ C&C, SK에코엔지니어링, 패스키, 키캡처에너지, 에버차지 등 SK그룹 8개 멤버사가 함께 후원한다. '코리안 아츠 위크'(Korean Arts Week)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 기획됐다.

이번 후원은 SK그룹이 핵심 경영전략인 글로벌 스토리를 대규모 문화 프로젝트에 적용한 첫 사례다. 글로벌 스토리는 현지 이해관계자들의 공감을 얻고 서로가 '윈윈'하는 사업 모델을 만든다는 경영전략이다.


SK온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 번 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SK온을 비롯한 SK그룹 멤버사들의 긍정적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장기적으로 미국 사업에 대한 현지인들의 공감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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