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으로 지역 일자리 연결한다" 당근마켓, 대대적 캠페인 진행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07.17 17: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당근으로 지역 일자리 연결한다" 당근마켓, 대대적 캠페인 진행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동네 구인구직 서비스인 당근알바에서 '우리동네 모든 알바, 당근알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당근 비상장 (200,000원 0.00%)은 2000년대 많은 사랑을 받았던 추억의 히트송인 '당근송'에 당근알바 버전의 재치 있는 가사를 입힌 캠페인 영상으로 이용자들의 일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간다는 목표다.

당근알바 캠페인 영상에는 배우 이효정·이유진 부자가 출연한다. 이효정 배우는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서 75도에 달하는 당근마켓 매너온도로, 이유진 배우는 셀프 인테리어는 물론 프로 알바생의 면모를 보여줘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두 배우는 이번 당근알바 캠페인 영상에서 반려동물 돌보기 등 다른 구인구직 서비스에서는 찾기 어려운 동네 알바들을 소개한다. 또 한 명의 당근알바 캠페인 모델로 인기 유튜브 채널 '사내뷰공업'의 김소정 PD도 당근송 영상에 출연한다.

김소정 PD는 다양한 알바 체험담을 영상 콘텐츠로 담아 10대부터 3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동네 이웃들끼리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일상 속 다양한 일자리들이 당근알바에서 활발하게 연결되는 상황을 캠페인 영상을 통해 전달한다.

당근마켓은 이번 당근알바 캠페인과 함께 구인자·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정윤 당근마켓 마케팅팀장은 "당근알바는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개념의 일자리 연결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과 이벤트를 통해 동네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를 알아보고 즐거운 경험도 함께 누리기를 바란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