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에이드, 우아한형제 서빙로봇 서비스 대행 계약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3.07.17 09:52
대유위니아그룹 위니아에이드는 17일가 우아한형제들의 서빙로봇 전문업체인 '비-로보틱스'와 서빙로봇에 대한 물류, 배송, 설치 등 서비스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위니아에이드는 비-로보틱스가 판매하는 서빙로봇 제품배송시 로봇 관련 전문 교육을 받은 위니아에이드의 기술 엔지니어들이 배송하고 현장에서 시운전과 설치를 지원한다. 서빙로봇 사용 중 문제가 발생 할 경우에는 비-로보틱스 고객상담실에 접수된 내용을 토대로 위니아에이드 인력들이 전문적인 애프터서비스(A/S)를 하게 된다.
위니아에이드 관계자는 "지난해 로보와이드와의 서빙로봇 배송·설치, 유지보수 업무대행 사업에 이어 이번 비-로보틱스와의 제휴로 급성장하고 있는 서비스 로봇 시장에서 전문업체로 발돋움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서빙로봇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 로봇 분야에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로보틱스는 우아한형제들이 로봇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서빙로봇 사업부를 분사하여 만든 서빙로봇 전문 회사다. 지난 4월 말 기준 전국 1600개 매장에서 2000여대를 운영하고 있다. 연말까지 1500대 이상의 신규 로봇을 보급하고 서빙로봇 2500대 이상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