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날리자" 스타트업이 연 이색대회…62만 유튜버가 우승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07.11 17:00
글자크기
"스트레스 날리자" 스타트업이 연 이색대회…62만 유튜버가 우승


맞춤형 청각 인공지능(AI)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사 스트레스솔루션이 지난 7~9일 진행한 '스트레스 제로 킹 선발대회'를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트레스 제로 킹 선발대회는 제4회 국제 수면건강 박람회의 부속 행사로 진행됐다.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회복탄력성을 기른다는 취지로 추진됐으며 총 120명이 참가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각자의 심장 박동수에 맞는 자장가 음악 '힐링비트'를 들으며 20분간 수면을 취했다. 자율신경 변이도를 기반으로 스트레스를 사전·사후 측정해 스트레스가 가장 낮은 사람을 우승자로 선발했다.

대회 우승은 구독자 62만명을 보유한 시각장애인 유튜버 '원샷한솔(김한솔)'에게 돌아갔다. 그는 우승 상품으로 제주도 항공권과 숙박권을 획득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경품이 제공됐다.



한편 스트레스솔루션은 맞춤형 청각 AI 헬스케어 솔루션 힐링비트를 개발했다. 힐링비트는 심장박동수와 심전도 파형을 기반으로 개인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맞춤형 사운드를 제공한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오는 10월 14일에는 제주관광공사, SK행복나눔재단,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제주도 곶자왈에서 '스트레스 왕 선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배익렬 스트레스솔루션 대표는 "스트레스는 누구나 피할 수 없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서로의 스트레스를 공감하면서 우리 사회의 스트레스 역치가 조금이나마 향상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익렬 스트레스솔루션 대표(왼쪽)와 대회 우승자인 유튜버 '원샷한솔(김한솔)'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스트레스솔루션 제공배익렬 스트레스솔루션 대표(왼쪽)와 대회 우승자인 유튜버 '원샷한솔(김한솔)'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스트레스솔루션 제공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