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블레이드Ent, 제이플랙스 인수…콘텐츠 사업 확장 날개

머니투데이 정유현 기자 2023.07.04 09:14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레이드 Ent (740원 ▼14 -1.86%))가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제이플랙스(Jflex)를 인수하며 본격적인 K콘텐츠 사업 확장에 나선다.



블레이드Ent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와 가수가 소속된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제이플랙스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제이플랙스는 2021년 설립된 종합엔터테인먼트사다. 영화, 드라마, OTT,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준영 △고창석 △한상진 △남우현 △한채영 △박지아 △권소현 △김강민 △김홍경 △박정우 △이상경 △천동빈 △허정희 등 다수의 아티스트를 영입한 매니지먼트사다.



앞서 블레이드Ent는 최근 영화·드라마 제작 투자 전문기업 헬로우아이엠뉴토피아를 인수했다. 엔터파트너즈와 손잡고 AI(인공지능) 엔터테인먼트에 기반 기술을 제공할 자회사 ‘블레이드AI’를 설립하는 등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블레이드Ent 관계자는 “ 다수의 배우 라인업을 갖춘 제이플랙스 인수로 더욱 탄탄한 배우 라인업을 구축하여 계열사 간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AI, 드라마·영화 제작, 매니지먼트를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할 것“라고 말했다.

블레이드Ent는 △엔터테인먼트 △광고 △영상 콘텐츠 제작 △공연 △투자·배급 △영화·드라마 제작 △스포츠 마케팅 △레저 △지적재산권 △AI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