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Ent, 제이플랙스 인수… K콘텐츠 사업 확장 날개 달아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7.04 09:05
글자크기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레이드 Ent (1,037원 ▼43 -3.98%))가 종합 엔터테인먼트기업 제이플랙스(Jflex)를 인수하며 본격적인 K콘텐츠 사업 확장에 나선다.

4일 블레이드 Ent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와 가수가 소속되어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제이플랙스(Jflex)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2021년 설립된 제이플랙스는 배우 이준영, 고창석, 한상진, 남우현, 한채영, 박지아, 권소현, 김강민, 김홍경, 박정우, 이상경, 천동빈, 허정희 등 다수의 아티스트가 소속돼 있다.

블레이드 Ent는 최근 영화·드라마 제작 투자 전문기업 헬로우아이엠뉴토피아를 인수했으며, 엔터파트너즈와 손잡고 AI(인공지능) 엔터테인먼트에 기반 기술을 제공할 자회사 '블레이드AI'를 설립하는 등 콘텐츠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헬로우아이엠뉴토피아는 영화 '청년경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증인' '기적' 등에 이어 드라마 KBS '순정복서' 티빙 '러닝메이트'가 방송을 앞두고 있다. 엔터파트너즈 역시 스튜디오더블랙을 인수하며 드라마 사업으로 영역을 보다 확장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 다수의 배우 라인업을 갖춘 제이플랙스 인수로 더욱 탄탄한 배우 라인업을 구축하여 계열사 간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AI, 드라마·영화 제작, 매니지먼트를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할 것"라고 밝혔다.

한편 블레이드 Ent는 △엔터테인먼트 △광고 △영상 콘텐츠 제작 △공연 △투자·배급 △영화·드라마 제작 △스포츠 마케팅 △레저 △지적재산권 △AI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