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닉스, 'AWS 클라우드 HPC 세미나'서 아렌티어 클라우드 발표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2023.07.03 18:23
글자크기
서진우 클루닉스 대표가 효율적인 HPC 플랫폼 설계 및 운영 방안에 대해 발표를 진행 중이다/사진제공=클루닉스서진우 클루닉스 대표가 효율적인 HPC 플랫폼 설계 및 운영 방안에 대해 발표를 진행 중이다/사진제공=클루닉스


클루닉스(대표 서진우)가 최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고성능 컴퓨팅(HPC) 세미나'에서 '효율적인 HPC 플랫폼 설계 및 운영'을 주제로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 서진우 클루닉스 대표는 'AWS EC2를 활용한 HPC 플랫폼의 효율적인 설계와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뒀다. 또 클라우드 기반의 HPC 서비스 '아렌티어 클라우드'를 선보이고 국내 R&D(연구·개발) 환경의 주요 이슈 사항과 해결 방안을 공개했다.



클루닉스는 그동안 온프레미스 기반의 HPC 통합 솔루션 '아렌티어'를 제공해 왔다. '아렌티어'는 국내 대기업부터 대학 및 공공 연구기관에서 사용 중인 HPC 전문 서비스 운영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을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기반으로 출시한 서비스가 '아렌티어 클라우드'다.

서진우 클루닉스 대표는 "대학 및 공공 연구기관에 HPC 통합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비용과 시간 투자로 어려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온프레미스 HPC 환경과 퍼블릭 HPC 클라우드 환경을 함께 연동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HPC 클라우드'를 개발 완료했다"며 "앞으로 혁신적 HPC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