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금천구 지역 어르신 위한 미술 봉사 전개

머니투데이 배한님 기자 2023.07.03 15:02
글자크기

어르신 기능 회복 및 치매 예방 돕기 위한 미술 작품 만들기 등 진행

컴투스 임직원들이 지난 1일 서울 금천구 혜명양로원에서 어르신들과 미술 작품을 만들고 있다. /사진=컴투스컴투스 임직원들이 지난 1일 서울 금천구 혜명양로원에서 어르신들과 미술 작품을 만들고 있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44,100원 ▲400 +0.92%) 그룹은 지난 1일 서울 금천구 혜명양로원에서 금천구 지역사회 어르신을 위한 여름 봉사활동을 진행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컴투스·컴투스홀딩스·컴투스플랫폼·컴투버스 등 그룹사 임직원 및 가족들로 구성된 '컴투게더' 봉사단과 NGO(비정부 기구) '좋은변화', 금천자원봉사센터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날 활동은 지역 어르신과 함께하는 미술 봉사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어르신들의 말벗이 돼 드리며 다양한 미술 작품을 완성하고 기능 회복과 치매 예방 등 건강 증진을 지원했다. 아울러 양로원 내 산책로와 쉼터를 정비하고 힐링 둘레길도 조성했다. 이 밖에도 어르신들의 식사를 준비하고 직접 배식도 했으며, '좋은변화'를 통해 혜명양로원에 43인치 TV 15대를 기증했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웰컴투스마일(Welcom2usmile)'이란 사회공헌 테마 아래 시각 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동화책 만들기·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립뷰 마스크 제작·IT 공부방 조성·안양천 생태 환경 정화 등 임직원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