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쿨비즈룩 에너지절약 캠페인 동참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2023.07.02 09:09
글자크기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간편한 옷차림으로 ‘하나’가 되어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자는 의미의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간편한 옷차림으로 ‘하나’가 되어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자는 의미의 포즈를 취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쿨코리아 챌린지' 캠페인에 함영주 회장이 참여했다고 2일 밝혔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패션그룹 형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진행하는 에너지 절약 국민 캠페인이다. 각계 리더들이 앞장서 국민들의 참여를 장려하는 릴레이 이벤트다.

함 회장은 지난 6월 8일 안병덕 ㈜코오롱 부회장의 지명을 받은 후 서울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쿨비즈 룩'을 착용하고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박종복 SC제일은행장과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을 추천했다.



함 회장은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 및 게시글을 하나금융 공식 SNS 등에 올려 그룹 임직원과 모든 국민이 함께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함 회장은 "이번 챌린지에 적극 동참해 간편한 옷차림으로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2021년 8월부터 근무 복장 자율화로 기업문화 혁신 및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있다. 그룹 다른 관계사들도 여름철 '쿨비즈 룩' 착용을 장려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