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약손명가, 산학협약 MOU 체결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07.01 11:03
글자크기
재능대(총장 이남식)는 '약손명가케어과'와 글로벌 에스테틱 브랜드 (주)약손명가가 현장 실무 중심의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취업 약정형 주문식 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재능대-약손명가 산학협력 MOU 체결 모습./사진제공=약손명가재능대-약손명가 산학협력 MOU 체결 모습./사진제공=약손명가


지난 28일, 인천재능대학교 본관 대회의식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남식 총장과 (주)약손명가 이병철 회장 및 김현숙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현장실무교육을 위한 표준 현장 실습 지원 △산학 공동 기술 연구 및 교육과정 개발 △산업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력 양성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재능대 약손명가케어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4년도부터 (주)약손명가가 제공하는 교육과정인 '약손명가케어과'를 개설, 에스테틱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등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졸업과 동시에 약손명가에 취업할 수 있다.



약손명가케어과는 약손명가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맺고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등 현장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이뤄진다. 국가 미용사 면허증과 국가공인민간자격증인 골기지도자 자격증, 체형관리사 자격증 등 피부관리 관련 자격증 취득으로 우수 산업체 취업이 용이하다.

진로 및 취업분야는 약손명가, 달리아스파, 여리한 다이어트에서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마친 후 취업을 연계한다.

이남식 재능대 총장은 "피부미용업계를 선도하는 약손명가와 성호 공유/협업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약손명가 이병철 회장은 "산학 협약을 통해 글로벌 에스테틱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며, "재능대와의 협약으로 산업체 간의 현장실무 중심의 활발한 교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