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고객사가 원하는 업무공간, 알스퀘어가 입주·관리 상담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06.29 14:30
글자크기
기업은행 고객사가 원하는 업무공간, 알스퀘어가 입주·관리 상담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가 IBK기업은행을 통해 업무공간 임차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업무공간을 구하는 기업 고객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의 기업인터넷뱅킹에서 '경영지원'을 누른 뒤 'RSQUARE 부동산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입주 조건과 인테리어 상담 희망 여부 등을 기재하면 알스퀘어가 고객 상담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무공간을 구하면 △오피스 중개 임차인 수수료 무료(지식산업센터는 별도) △알스퀘어 포인트 지급 △오피스 중개 플랫폼 'RSQUARE Find' 등급 업그레이드 △등기이전, 근저당, 전세권 등 법무대행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향후 기업은행과의 서비스 제휴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알스퀘어는 업무공간 임차 서비스 외에도 △부동산 매입·매각 자문 △데이터 애널리틱스 △자산관리(PM) △인테리어·리모델링 등 부동산 밸류체인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는 "알스퀘어 부동산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기업은행 고객의 부동산 업무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향후 더욱 다양한 서비스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주용 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은 "사업장 이전 수요가 있는 기업 고객의 업무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발굴해 기업인터넷뱅킹의 디지털 플랫폼화를 촉진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