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큐브엔터 '(여자)아이들', 주요 음원 차트 1위 석권

머니투데이 김소라 기자 2023.06.21 09:16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연예인 매니지먼트사 '큐브엔터 (14,090원 ▲30 +0.21%)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의 소속 아티스트가 신보 발매 성과를 거두고 있다.



큐브엔터는 21일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음원 '퀸카(Queencard)'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동시에 1위를 석권하는 퍼펙트 올킬(PAK)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발매된 정규 1집 'I NEVER DIE'의 타이틀곡 'TOMBOY’(톰보이)와 미니 5집 'I love'의 타이틀곡 'Nxde'(누드)에 이은 세 번째 기록이다.

구체적으로 국내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플로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실시간 차트와 일간 차트, 주간 차트, '톱 백'(Top 100) 등에서 1위를 유지 중이다.



퀸카 뮤직비디오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공개 직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랭크됐고 지난 3일 공개 19일만에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아울러 퀸카 음원이 포함된 미니 6집 'I feel'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에서 싱가포르, 터키, 멕시코, 태국, 홍콩 등 18개 지역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앨범은 초동 판매량 116만장을 돌파, 자체 초동 최고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이는 역대 국내 걸그룹 초동 판매량 4위 기록이다.

(여자)아이들은 최근 월드 투어도 진행 중이다.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두 번째 월드 투어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를 개최했다. 이틀간 1만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서울 공연을 성료했다. 이어 타이페이, 방콕, 홍콩, 샌프란시스코, LA, 달라스, 뉴욕, 애틀랜타, 시카고, 런던, 암스테르담, 파리, 브뤼셀, 베를린, 도쿄 등 총 16개 지역에서 글로벌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