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멘토, 초·중·고교 교사 대상 '디지털리터러시' 특별방송 진행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3.06.19 16:55
글자크기
진로교육 전문기업 캠퍼스멘토(대표 안광배)가 오는 21일 현직 초·중·고교 교사 대상 교육라이브방송 '티타임'의 온라인 스페셜 방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티타임은 미디어오늘 뉴미디어정책팀 팀장이자 경상국립대학교 겸임교수인 금준경 기자가 '교사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디지털시대 미디어리터러시 핵심'이라는 주제로 약 1시간 동안 진행한다. 전국 200여 명의 교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미디어오늘 금준경 기자는 이번 방송에서 교사들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미디어의 특성과 가짜뉴스 현상 속 요구되는 교사의 역량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금 기자는 "디지털리터러시는 이제 교사에게 필수 역량이 됐다"면서 "전국 많은 교사를 만나게 돼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연은 저녁 8시부터 약 40분 동안 진행되고 이후 20분간 Q&A 시간이 주어진다. 강연은 유튜브 라이브 형식으로 티타임 채널을 통해 전국 생중계된다. 티타임 공식 채팅방과 공식 카페에서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티타임 총괄기획 겸 '친절한 동준씨' 진행을 맡고 있는 이동준 팀장은 "전국 교사들과 소통하며 여러 분야에서 교사들의 성장에 대한 갈증을 실감하고 있다"면서 "이번 티타임 온라인 스페셜 방송 등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교사들의 든든한 서포터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 여름부터 시작된 '티타임'은 지금까지 총 80회를 거치면서 약 1만 명의 현직 교사가 참여했다. 특성화고 최신 진학정보, 고교학점제, 학생부 기재요령, 교과세특 등 진학 관련 콘텐츠와 챗 GPT, ESG(환경·사회·지배구조), AI(인공지능) 툴 활용법 등 진로·트렌드를 다뤘다.
사진제공=캠퍼스멘토사진제공=캠퍼스멘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