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자가 냉방하고 음악도 튼다?…LG휘센 에어컨 아트쿨 뭐길래

머니투데이 한지연 기자 2023.06.19 10:08
글자크기
LG전자가 예술 작품을 걸어놓은 듯한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LCD 액자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을 20일 출시한다. 국내 최초 27인치 LCD 화면을 탑재해 고객은 가족사진 등을 활용한 나만의 액자, 명화, 명상 같은 다양한 테마의 커버 스크린을 고를 수 있다./사진제공=LG전자LG전자가 예술 작품을 걸어놓은 듯한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LCD 액자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을 20일 출시한다. 국내 최초 27인치 LCD 화면을 탑재해 고객은 가족사진 등을 활용한 나만의 액자, 명화, 명상 같은 다양한 테마의 커버 스크린을 고를 수 있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91,200원 ▼1,400 -1.51%)가 LCD(액정표시장치) 액자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을 20일 출시한다. 마치 예술 작품을 걸어놓은 듯한 인테리어 효과를 꾀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은 국내 최초로 27인치 LCD 화면 '커버 스크린'을 탑재한 인테리어 에어컨이다. 여기에 우드 프레임 디자인을 더해 마치 액자나 예술작품과 같은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을 한다. 설치 시 노출되는 배관을 가릴 수 있는 배관커버를 함께 제공해 공간 인테리어 연출에 적합하도록 했다.



고객은 취향에 따라 나만의 액자, 명화, 명상 등 다양한 테마의 커버 스크린을 고를 수 있다. LG전자 홈 애플리케이션인 씽큐 앱 내 나만의 액자 메뉴를 통해 가족사진 등 최대 20장의 사진을 10초에서 5분까지 선택한 간격으로 바꿀 수 있다. 음악도 즐길 수 있다.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는 차분한 느낌의 영상과 함께 하단 스피커를 통해 조용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명상 테마를 고르면 된다.

안드로이드 OS를 적용한 휴대폰의 미러링 기능을 통해 유튜브 등 영상을 LCD 화면으로 공유해 감상할 수 있다.



신제품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업그레이드가능한 LG UP(업)가전 라인업이다. 구매 후에도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에서 새로운 기능과 그림을 추가한다. NHN벅스와 협업해 7월 중 음악을 감상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에어컨의 현재 상태와 에너지 모니터링 등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테마도 있다. 디지털 액자로만 사용하면 하루 8시간 사용 기준 월 전기요금은 1000원 정도다.

휘센 에어컨의 냉방 성능도 놓치지 않았다.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뛰어난 냉방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자랑한다.


냉방면적은 22.8제곱미터(7평형)로, 좌·우·아래 3방향으로 공간 전체를 냉방한다. 바람을 좌·우로 보내 사람과 직접 닿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집 안 전체는 시원하게 유지하는 '간접 바람' 기능도 유용하다.

'자동 청정관리' 기능을 통해 △필터에 서식할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하는 극세필터+(1단계) △열교환기 세척(2단계) △AI건조(3단계) △UV LED 팬살균(4단계) 등 단계별로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꼼꼼하고 깨끗하게 관리한다. 고객이 원할 때마다 에어컨 내부 팬과 필터를 직접 청소하는 '셀프 청정관리'도 장점이다.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은 오는 19일 오후 8시 LG전자 홈페이지의 라이브방송 '엘라쇼'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설치환경에 따라 288~300만원으로, 7월 중 프리미엄 스탠드 에어컨 휘센 타워(18평형, 베이지)와 함께 2in1(투인원)모델로도 출시된다. LG전자는 보다 많은 고객이 휘센 아트쿨을 체험할 수 있도록 23일부터 7월 6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 "예술적인 디자인, 앞선 냉방 성능, 스마트한 편리함 3박자를 모두 갖춘 아트쿨 에어컨을 통해 고객의 더 나은 삶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