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젠솔루션, 베트남 롱안 공단 입주 계약 "TV 부품 양산 가속화"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6.19 09:19
글자크기
엠젠솔루션 (1,891원 ▼53 -2.73%)은 지난 16일 베트남 롱안 키즈나 공단 입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엠젠솔루션은 오는 7월 1일 롱안 키즈나 공단에 입주해 연내 코일 자성체 부품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코일 자성체 부품은 TV 제품에 공급되는 전력을 제품을 가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원으로 분배하고, 제품의 성능에 맞게 가동할 수 있도록 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입주계약으로 공사기간 및 비용을 감축하고, 예정보다 양산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베트남의 기존 법인세율은 20%에 달하는데, 이번 결정에 따라 4년간 법인세를 100% 감면받고 추후 10년간은 50% 감면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엠젠솔루션은 글로벌 1위 제조사의 개발벤더인 뮤셈(MUSEM)과 사업협력 및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뮤셈은 인덕터와 트랜스 등 코일자성체 부품을 자체 특허를 통해 개발·제조해 삼성전자, LG, TCL 등에 납품한다. 엠젠솔루션은 뮤셈의 특허와 기술을 공동사용하고 글로벌 TV 제조사에 코일자성체 부품을 공급할 방침이다.



이 관계자는 "코일자성체 부품과 관련해 모든 TV 제품에 맞춤 제작·공급이 가능한 업체는 뮤셈과 당사가 유일하다"며 "향후 추가 확장을 위한 부지 등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다"고 강조했다.

TOP